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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dPress 전환율을 급증시키는 8가지 고급 랜딩 페이지 팁

by techengineer 2024. 6. 18.

사람들이 귀하의 웹사이트 랜딩 페이지를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전투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사람들이 귀하의 사이트를 방문하면 실제로 전환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수년간 랜딩 페이지 구축 경험을 통해 저는 지능형 랜딩 페이지 최적화가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온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소셜 증거, 비디오, 애니메이션 헤드라인과 같은 요소는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클릭 유도 문구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랜딩 페이지 전환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고급 랜딩 팁을 공유하겠습니다.

참고: 이것은 최고의 랜딩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인 SeedProd의 공동 창립자인 John Turner의 게스트 게시물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목요일에 발행하는 전문가 칼럼으로, WordPress 전문가를 초대하여 독자들과 그들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꽤 많은 주제를 다루겠습니다. 다음은 가장 관심 있는 섹션으로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목록입니다.

1.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 템플릿으로 앞서 나가세요

전환에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데는 많은 것들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미 최적화된 템플릿을 사용하면 한발 앞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WordPress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 중 다수는 미리 만들어진 랜딩 페이지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템플릿은 레이아웃과 디자인에 모범 사례를 사용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랜딩 페이지가 처음부터 전환에 최적화되도록 보장합니다.

여기에는 클릭 유도 버튼, 선택 양식, 가격표, 추천사, 카운트다운 타이머 등과 같이 웹사이트 방문자를 전환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필수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SeedProd는 350개 이상의 사전 구축된 웹사이트 키트와 템플릿을 제공하고, Thrive Architect는 200개 이상의 사전 디자인된 레이아웃을, Beaver Builder는 170개 이상의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또한 브랜드에 맞게 템플릿을 사용자 정의하고 설득력 있는 문구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OptinMonster 팀은 SeedProd 템플릿으로 시작하여 단 30분 만에 브랜드와 스타일에 맞는 반응형 페이지를 구축하고 사용자 정의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전환율을 340%나 높이기 위해 아래에서 다루는 많은 팁을 통합했습니다. 또한 클릭률(CTR)을 13.30% 향상시키는 동시에 획득당 비용(CPA)을 47.20% 줄였습니다.

2. 사회적 증명을 활용한 신뢰 구축

프리미엄 WordPress 플러그인의 랜딩 페이지를 방문하고 있는데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확실하지 않다고 가정해 보세요. 그러다가 갑자기 앱이 얼마나 쉽고 효과적인지 열광하는 만족스러운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보게 됩니다.

이것은 사회적 증거이며 즉시 관점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방문자의 신뢰를 높이고 가입, 구매, 구독 가능성을 높이는 긍정적인 넛지 역할을 합니다.

WPStatistics 랜딩 페이지는 사회적 증거를 활용하는 방법의 좋은 예입니다. 첫째, 신뢰성의 증거로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웹사이트의 수를 나타냅니다.

다음으로 랜딩 페이지는 플러그인 사용에 대한 더 많은 통계를 통해 이러한 사회적 증거를 강화합니다.

플러그인의 총 다운로드 수, 활성 설치 수, 인상적인 평균 별점 등이 모두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이 페이지에는 플러그인에 만족한 고객이 작성한 여러 사용후기도 표시됩니다.

이 추천서는 사용 용이성, GDPR 준수, 유용한 기능 등 검토자가 플러그인이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별 5개 등급도 표시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의 60%가 이와 같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가 매우 사실적이라고 생각하여 매우 설득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고객 리뷰나 사용후기가 포함된 랜딩 페이지는 그렇지 않은 랜딩 페이지보다 전환율이 67% 더 높습니다.

소셜 증명은 한 마디도 하지 않고도 많은 양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한 전환 도구입니다. 다른 사용자의 긍정적인 경험은 신뢰를 구축하고 위험 인식을 줄이며 랜딩 페이지의 전환율을 높입니다.

마지막으로 Imagify 랜딩 페이지는 사용자 수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여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랜딩 페이지의 중요한 사실을 효과적으로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를 제공하므로 다음 요점으로 넘어갑니다.

3. 애니메이션 헤드라인으로 관심 끌기

애니메이션 헤드라인은 방문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또 다른 확실한 방법입니다. 움직임이 잦아들면 사용자 참여도가 크게 높아지고 제안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동적 텍스트 요소는 주요 메시지를 돋보이게 하여 방문자의 시선을 중요한 정보로 유도하고 참여도를 높입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을 미묘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약간의 노력이 큰 도움이 됩니다.

OptinMonster 팀은 Seedprod의 애니메이션 헤드라인 블록을 사용하여 제목을 쉽게 애니메이션화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텍스트를 선택하고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선택한 다음 브랜드에 맞게 색상을 조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방문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시간은 몇 초 밖에 없습니다. 제 생각에는 애니메이션 헤드라인이 빠르게 내용을 파악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4. 비디오를 사용하여 사용자 참여 개선

비디오 콘텐츠는 랜딩 페이지에서 매우 효과적이며 전환율을 최대 86%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도 매력적인 방식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Jetpack 랜딩 페이지에는 플러그인이 인기 있는 이유와 작동 방식을 설명하는 설명 동영상과 사회적 증거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삽입된 비디오 콘텐츠는 랜딩 페이지에 쉽게 추가하고 모바일 장치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는 글로 작성된 텍스트보다 방문자의 관심을 더 효과적으로 유도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방문 페이지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유도하여 전환 가능성을 높입니다.

5. 희소성 마케팅으로 사용자에게 인센티브 제공

서두르지 않아서 구매를 미룬 적이 있나요? '재고가 2개밖에 남지 않았습니다'라는 말을 보는 것이 지금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모든 동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희소성 마케팅이다. 제한된 수량을 사용하여 불안감을 조성하고 미루는 구매자에게 지금 구매할 강력한 이유를 제공합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구매했기 때문에 인지된 가치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많은 고객이 희소성 마케팅 기법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전략에는 구매자에게 재고 부족 알림, '재고가 있는 동안' 가격 할인, 한정판 제품 제공, 대회, 웹 세미나 또는 이벤트 참가자 수 제한 등이 포함됩니다.

Amazon은 희소성 마케팅을 사용하여 전환율을 높이며 귀하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는 희소성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only'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고객에게 빨리 구매하지 않으면 너무 늦을 수 있다는 점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6. 긴급 트리거를 사용하여 행동에 동기를 부여하세요

긴급성은 불안감을 유발하고 사용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또 다른 인기 있는 방법입니다. 기회가 끝나기 전에 제한된 시간을 보여줌으로써 사용자가 지금 행동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계절별 판매 및 기간 한정 거래와 같은 시간 제약으로 인해 잠재 고객은 더 빨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방문 페이지의 클릭 유도 문구 버튼 근처에 카운트다운 타이머를 표시하면 긴박감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방문자는 거래를 청구하기까지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가 랜딩 페이지 상단에 명확하게 표시되고 클릭 유도 문구 버튼 가까이에 배치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긴급한 요인을 윤리적이고 전략적으로 통합함으로써 방문자의 전환을 효과적으로 유도하고 랜딩 페이지의 성공률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더 많은 아이디어를 보려면 웹사이트에서 FOMO를 사용하여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이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7. 개인화된 요소를 추가하여 사용자 참여 유도

또한 각 사용자에 맞게 콘텐츠를 조정하여 방문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화된 콘텐츠는 더욱 관련성이 높고 설득력이 있어 방문자가 이해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전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실제로 전환율을 42%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이름을 언급하고, 해당 통화로 가격을 표시하고, 위치별 단어와 문구를 사용하고, 클릭 유도 문구를 개인화할 때 얼마나 더 매력적인지 상상해 보세요.

많은 랜딩 페이지 빌더는 리드 캡처 도구와 통합되어 인구 통계, 행동 및 구매 내역을 기반으로 페이지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랜딩 페이지의 헤드라인, 이미지, CTA를 맞춤화하여 사용자의 필요와 바람을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인화된 경험을 통해 사람들은 페이지에 참여하고 제품 구매, 뉴스레터 구독 등 원하는 조치를 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저희 팀에서는 무엇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도록 전환율을 높이는 개인화된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블로그 게시물을 준비했습니다.

8. 다단계 양식으로 마찰 감소

복잡한 랜딩페이지는 심리적인 장벽을 만듭니다. 방문자는 행동 촉구를 완료하기 전에 낙담하거나 압도당하고 포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복잡한 프로세스를 더 작고 관리하기 쉬운 단위로 나누기 위해 다단계 양식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하면 방문자가 완료하기가 더 쉬워지고 리드나 고객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사용자가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기본 연락처 정보와 같이 대답하기 쉬운 질문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후속 단계에서 추가 세부정보를 요청하고 강력한 CTA(Call To Action)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귀하의 비즈니스와 직접 상호작용하고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대화식 어조를 사용하여 매력적인 양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완료 표시줄을 표시하면 사용자의 단계 진행 상황이 표시됩니다. 결승점에 가까워지는 모습을 보면서 나머지 단계를 완료하려는 동기를 느낄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다단계 양식은 전환 프로세스를 더 원활하고 덜 위협적이며 방문자의 참여도를 높여 궁극적으로 전환율을 높입니다.

WPForms와 같은 최고의 WordPress 양식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랜딩 페이지에 대한 다중 페이지 양식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서 WordPress에서 다중 페이지 양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가 더 많은 전환을 위해 방문 페이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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