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트래픽을 얻기 위해 웹사이트를 최적화할 때, 우리는 항상 영감을 얻기 위해 최신 SEO 트렌드와 데이터를 살펴봅니다.
검색 엔진은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며, 강력한 SEO는 검색 결과에서 웹사이트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SEO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최신 개발 상황을 따라가는 것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더 많은 사람들이 귀하의 웹사이트를 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연구를 수행하고 최신 SEO 통계 및 동향을 찾은 이유입니다.
SEO 통계 의 최종 목록
이 기사에서 다룰 주요 SEO 통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빠른 링크를 사용하여 원하는 주제로 건너뛸 수 있습니다.
SEO의 영향에 대한 주요 SEO 통계
귀하의 온라인 활동에 대한 검색 엔진 최적화의 힘을 보여주는 놀라운 SEO 통계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구글은 전 세계 검색 엔진 시장의 90.5%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다른 검색 엔진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Googl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 소유자에게 이는 Google 검색에 맞게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이 타겟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단일 방법임을 의미합니다. Google 검색 결과(SERP)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면 사람들이 귀하의 웹사이트를 찾을 가능성이 크게 높아집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체 WordPress SEO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2. Google 자연 검색 결과 1위는 평균 클릭률이 가장 높습니다(27.6%).
간단히 말해서 검색자의 거의 1/3이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의 첫 번째 결과를 클릭합니다. WordPress 사이트 소유자의 경우 이는 강력한 SEO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다행히도 프로세스는 생각만큼 복잡하지 않습니다. 청중을 위한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기술적인 SEO를 관리하고, 정기적으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다면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 것입니다.
더 좋은 점은 AIOSEO(All in One SEO)와 같은 WordPress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웹사이트를 검색 엔진 친화적으로 만드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진다는 것입니다. 콘텐츠가 얼마나 잘 최적화되었는지 확인하는 도구가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검색 엔진이 귀하의 웹 사이트를 색인화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는 문제가 있는지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IOSEO 리뷰를 확인하세요.
3. PPC에 1달러를 지출하면 SEO에 약 2.67달러를 지출하고 훨씬 더 높은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PPC(클릭당 지불 광고)는 즉각적인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지만 지속적인 지출이 필요합니다. 반면, SEO 노력이 제대로 수행되면 브랜드 인지도뿐만 아니라 전환에도 장기적인 이점을 제공합니다.
전문가의 팁을 보려면 6개월 안에 SEO 트래픽을 두 배로 늘리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여기서 Benjamin Rojas(AIOSEO 회장)는 유기적 트래픽 증가에 대한 주요 성공 사례를 공유합니다.
4. SEO 전문가의 70%는 새로운 AI 검색 기능이 사람들이 검색 엔진을 더욱 많이 사용하게 만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Google은 이제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요약을 생성하는 AI 개요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검색자가 훨씬 쉽게 검색할 수 있지만 일부 전문가는 이 기능이 자연 검색 트래픽에 크게 의존하는 웹사이트에 해를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도록 웹사이트를 준비하려면 Google AI 개요에 대한 초보자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더 많은 일반 SEO 통계
- 마케팅 담당자의 29%는 검색에 최적화된 웹사이트와 블로그를 사용하여 신규 고객을 유치합니다.
- SEO 전문가의 65%는 Google의 검색 엔진 알고리즘 업데이트가 실제로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늘리고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 방문자가 가장 많은 상위 100만 개의 웹사이트 중 25% 이상이 WordPress.org를 사용하여 구축되었습니다.
- 인기 있는 WordPress용 SEO 플러그인인 All in One SEO는 300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에서 사용되었습니다.
- 데스크톱 컴퓨터에서는 검색의 25%가 누군가가 결과를 클릭하지 않고도 종료됩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모바일 검색의 17%는 클릭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 Google은 매초 약 99,000건의 검색을 처리하며, 이는 매일 최대 85억 건의 검색을 추가합니다.
- 전 세계적으로 Bing은 검색 엔진 시장 점유율 3.72%로 두 번째로 높으며 Yandex(1.58%), Yahoo(1.19%)가 그 뒤를 따릅니다.
- SEO는 PPC 광고(1.3%)에 비해 더 높은 전환율(2.4%)을 제공합니다.
- 사람들이 검색 엔진에 입력하는 키워드 10개 중 9개가 롱테일입니다.
SEO 순위 및 CTR: 통계 및 모범 사례
이제 SEO의 힘을 이해했으므로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고 클릭률(CTR)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주요 통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 SEO 전문가의 45%는 관련 키워드를 조사하고 전략적으로 추가하는 것이 순위를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콘텐츠에 관련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SEO 순위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콘텐츠에 단순히 키워드를 집어넣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콘텐츠에 관련 키워드를 효과적으로 추가하려면 무료 WPBeginner 키워드 생성기와 같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타겟 고객이 검색하는 관련 키워드를 식별한 다음 해당 키워드를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훌륭한 도구는 LowFruits입니다. 이 플랫폼은 Google의 자동 완성 데이터를 사용하여 쉽게 순위를 매길 수 있는 키워드를 찾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경쟁업체의 콘텐츠 전략에서 격차를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ordPress 블로그의 키워드 조사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6. 특정 키워드에 대해 1위를 차지한 웹페이지는 거의 1,000개의 다른 관련 키워드에 대해 상위 10위 안에 들 수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관련 주제를 다루는 유익한 작품을 만들 때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매우 긴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대신, 주제와 관련된 광범위한 사용자 질문에 답하는 가치 있고 유익한 가이드를 만드는 데 집중하세요.
예를 들어 WordPress 성능을 향상하고 속도를 높이는 궁극적인 가이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웹사이트를 더 빠르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청사진과 같지만 모든 주제를 자세히 다루지는 않습니다. 대신 팁을 더 자세히 설명하는 다양한 기사로 연결됩니다.
기존 콘텐츠의 순위를 매길 수 있는 관련 키워드를 찾으려면 사람들이 WordPress 블로그를 찾는 데 사용하는 키워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7. 클릭률 3%를 목표로 하는 것은 SEO의 좋은 목표로 간주됩니다.
검색 결과 1위를 차지하는 것이 궁극적인 SEO 목표이기는 하지만 경쟁이 치열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TR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강력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매력적인 SEO 제목이나 헤드라인, 메타 설명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AIOSEO에는 게시물의 헤드라인을 평가하고 더 나은 헤드라인을 만들기 위한 팁을 제공하는 헤드라인 분석 도구가 있습니다. ChatGPT 통합은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기 위해 헤드라인 제안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8. 피처드 스니펫은 전체 클릭의 무려 42%를 차지합니다.
추천 스니펫은 다음과 같이 사용자의 쿼리에 직접 답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Google SERP 기능입니다.
그렇다면 추천 스니펫에 맞춰 콘텐츠를 어떻게 최적화할 수 있나요? AIOSEO는 플러그인이 내장 Schema.org 마크업 지원을 제공하므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chema.org는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이 콘텐츠의 의미와 맥락을 이해하는 데 사용하는 구조화된 데이터 어휘입니다.
AIOSEO를 통해 스키마 마크업을 추가하면 웹사이트 콘텐츠가 추천 스니펫으로 표시될 확률이 높아져 더 많은 클릭수와 웹사이트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 SEO 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WordPress 웹사이트에 대한 Google 추천 스니펫을 얻는 방법에 대한 종합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더 많은 SEO 순위 요소 및 CTR 통계
- 새로운 콘텐츠가 Google 첫 페이지에 순위를 매기기 시작하는 데 약 5개월이 걸립니다.
- 검색 결과에서 한 순위만 올라가도 CTR이 2.8%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외에도 SEO 전문가의 53%는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순위를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사용자 질문에 대한 답변(38%)과 시각적 요소의 통합(33%)이 뒤를 이었습니다.
- 롱테일 키워드에 대해 페이지를 최적화하면 검색 순위가 평균 11위까지 향상될 수 있는 반면, 더 넓은 키워드에서는 5위만 향상됩니다.
- 더 길고 구체적인 키워드(10-15단어)를 타겟팅하면 단일 단어로 된 용어에 비해 클릭수가 1.76배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고유 링크에 관련 키워드를 포함하면 CTR을 최대 45%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 30%의 사람들은 표시된 텍스트가 유용하다고 생각하여 추천 스니펫을 클릭합니다.
- 검색자의 24%는 추천 스니펫을 광고로 착각하여 클릭하지 않습니다.
- 검색 결과 아래의 '사람들이 묻는 질문' 상자는 전체 클릭의 약 6%만 수신합니다.
좋은 SEO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통계 및 동향
여기에서는 콘텐츠 제작 전략을 안내하고 웹사이트의 유기적 검색 존재감을 높일 수 있는 몇 가지 흥미로운 통계와 동향을 살펴보겠습니다.
9. SEO의 55%는 고품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성하고 게시하면 웹사이트의 전체 순위가 크게 향상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즉, 콘텐츠 하나만 게시하고 바로 순위를 매길 수는 없습니다.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인력이 없다면 ContentShake AI와 같은 AI 작성 도우미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작하기 위해 AI 콘텐츠 생성기를 사용하여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가이드도 있습니다.
또는 모든 힘든 작업을 건너뛰고 전문가에게만 작업을 맡기고 싶다면 WordPress SEO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당사의 서비스에는 콘텐츠 생성 및 웹사이트 최적화가 포함되어 귀하의 유기적인 웹사이트 트래픽을 향상시킵니다.
10. SEO 분야에서 매우 성공적인 기업의 61%는 정기적으로 기존 콘텐츠를 1년에 2회 이상 감사합니다.
또한 동일한 연구에 따르면 기업의 50%가 기존 콘텐츠가 오래되었을 때 콘텐츠 감사를 수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39%는 잠재적인 문제가 순위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사전에 식별하는 예방 조치로 이를 수행합니다.
콘텐츠 감사가 처음이라면 WordPress SEO 감사 체크리스트에서 단계별 지침을 확인하세요.
11. Ahrefs 연구에 따르면 순위와 콘텐츠 최적화 도구 사용 사이에는 상관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이러한 도구는 대답할 키워드와 질문에 대한 유용한 제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잠재고객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바로 당신이므로 그들을 위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즉, 이러한 도구를 완전히 무시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이러한 플랫폼이 경쟁사를 분석하고 콘텐츠 요약을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콘텐츠 최적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온페이지 SEO 플랫폼인 SEOBoost를 사용해 왔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블로그 게시물의 초점 핵심 문구를 입력하는 것뿐입니다. 그러면 도구는 콘텐츠에 포함할 몇 가지 키워드 제안과 '사람들이 묻는 질문'도 표시합니다.
물론, 우리는 여전히 청중이 콘텐츠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려해야 합니다. 즉, 이 도구는 독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어떤 정보 격차를 해소해야 하는지 지적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12. Google은 62.78%의 비율로 메타 설명을 다시 작성합니다.
이것이 실망스러워 보일 수도 있지만 이것이 메타 설명을 완전히 포기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설명은 사용자가 검색 결과에서 귀하의 웹사이트를 클릭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잘 작성된 메타 설명은 Google이 귀하의 콘텐츠를 이해하고 잠재적으로 관련 검색어에 표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IOSEO를 사용하면 블록 편집기에 메타 설명을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설명이 너무 길거나, 너무 짧거나, 초점 핵심 문구가 누락된 경우에도 알려줍니다.
더 많은 SEO 콘텐츠 마케팅 통계
-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 게시물은 페이지 조회수와 페이지에 머문 시간에 있어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두지만, 온라인 전체 콘텐츠 중 아주 작은 부분(약 0.4%~0.8%)만을 차지합니다.
- 성과가 좋은 콘텐츠 중 27%는 출시된 지 한 달 미만입니다.
- SEO 설문조사 응답자의 47%는 타겟 고객을 조사하는 것이 콘텐츠 마케팅 성공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4개 이상의 항목과 7개 이상의 이미지가 포함된 목록이 있는 기사는 고유 보기, 공유 및 백링크에 대해 더 나은 성과를 거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 성과가 뛰어난 콘텐츠 마케팅 담당자의 24%는 매일 하나의 기사를 게시합니다.
- 고성능 콘텐츠의 33%는 가독성이 매우 높습니다.
- 성과가 좋은 기사 중 5%는 데이터 시각화 또는 연구를 다루고 있습니다.
- 최고의 SEO 성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H2, H3, H4가 혼합된 기사는 4%에 불과합니다.
- 40~60자로 구성된 제목 태그의 CTR이 가장 높습니다.
- 긍정적인 감정을 지닌 타이틀은 CTR을 4%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오프 페이지 SEO에 대한 데이터 기반 결과
백링크는 Google의 상위 3대 순위 요소 중 하나이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오프 페이지 SEO, 특히 백링크가 웹 사이트의 자연 검색 성능에 어떻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3. Google에서 1위를 차지하는 페이지는 일반적으로 동일한 검색어에 대해 다른 페이지보다 백링크가 3.8배 더 많습니다 .
이는 검색 엔진이 고품질 백링크가 있는 웹사이트를 더 신뢰할 수 있고 관련성이 높은 것으로 본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먼저 다른 사람들이 링크할 만큼 가치 있고 유익하다고 생각할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성공적인 연계 구축 전략의 기초입니다.
14. 오프 페이지 SEO의 93.8%는 링크 품질이 수량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관련성이 높고 평판이 좋은 웹사이트의 백링크는 품질이 낮거나 관련성이 없는 소스의 링크보다 검색 엔진에서 더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러한 사이트는 일반적으로 도메인 권한이나 도메인 등급이 높으며 이는 검색 엔진에서 사이트의 잠재적인 평판을 의미합니다.
웹사이트의 도메인 권한을 확인하려면 Semrush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에는 도메인의 권위 점수를 보여주는 도메인 개요 기능이 있습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도메인 권한이 더 좋습니다.
15. 링크 빌더의 64.9%는 오프 페이지 SEO 전략으로 게스트 게시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로 돌아가는 링크가 포함된 유익한 게스트 게시물을 작성하면 도달 범위를 확대하고 새로운 방문자를 유치하며 잠재적으로 귀중한 백링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주목해야 할 점은 Google이 단지 링크 구축을 위한 게스트 게시에 눈살을 찌푸린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다른 게스트 블로거와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또한 청중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고품질 게스트 게시물을 작성해야 합니다.
더 많은 페이지 외부 통계 및 동향
-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의 52.3%는 링크 구축이 SEO의 가장 어려운 측면이라고 말합니다.
- 70이 넘는 강력한 도메인 등급이 있어도 새 콘텐츠가 검색 결과의 첫 페이지에 표시될 때까지 약 6개월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 상위 도메인의 92.3%에는 백링크가 하나 이상 있습니다.
- 긴 형식의 콘텐츠는 일반적으로 짧은 기사에 비해 77.2% 더 많은 백링크를 유도합니다.
- 'Why'와 'What' 게시물은 인포그래픽과 함께 동영상 및 'How-to' 기사에 비해 25.8% 더 많은 링크를 받습니다.
- 'Feeler' 이메일(관심을 측정하기 위한 간략한 소개 메시지)은 홍보 전환율을 40% 이상 높일 수 있습니다.
- 홍보 이메일이 백링크로 전환되는 데 평균 8일이 걸리며, 링크가 검색 순위에 미치는 영향이 눈에 띄게 되기까지는 3.1개월이 걸립니다.
- 에이전시는 경험이 풍부한 링크 빌더의 수가 가장 많으며, 59.4%가 5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디지털 PR 링크의 품질이 더 높은 것으로 간주됨에도 불구하고 링크 빌더 중 17.7%만이 디지털 PR을 사용하여 링크를 획득합니다.
- 대행사와 사내 SEO는 디지털 PR을 수행할 가능성이 3배 더 높습니다.
모바일 SEO 통계: 모바일 최적화가 순위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맞게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은 더 이상 선택 사항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이 점을 증명하는 몇 가지 강력한 모바일 SEO 통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6. 현재 전체 웹사이트 트래픽의 54% 이상이 휴대폰에서 발생합니다.
이는 귀하의 웹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이지 않다면 잠재 고객의 절반 이상을 놓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귀하의 웹 사이트가 다양한 화면 크기와 장치에 원활하게 적응하는 반응형 테마를 사용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웹사이트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7. 스마트폰 사용자는 열악한 사용자 경험으로 웹사이트를 떠날 확률이 5배 더 높습니다.
웹사이트 탐색이 어렵다면 잠재 고객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Google에서는 사람들이 귀하의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것을 즐기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검색 엔진 순위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경험을 향상시키는 한 가지 방법은 명확하고 사용하기 쉬운 모바일 탐색 메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지원 반응형 WordPress 메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기사에서 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많은 이미지가 표시되는 경우 Envira Gallery와 같은 플러그인 사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다양한 화면 크기에 적응하는 반응형 이미지 갤러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모바일 검색 통계
- 휴대전화 화면의 50%가 추천 스니펫으로 덮여 있습니다. 즉, 추천 스니펫을 얻지 못하면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가 귀하의 페이지를 찾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웹사이트 이탈률은 데스크톱(49.80%)에 비해 모바일 기기(59.74%)에서 더 높습니다.
- 모바일 방문자는 데스크톱 사용자보다 순 방문수가 233% 더 많습니다.
- 현재 전자상거래 매출의 55.25%가 모바일 기기에서 발생합니다.
- 소비자의 61%는 원활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사용자는 모바일 장치를 통해 발견한 웹사이트에서 40% 더 적은 시간을 보냅니다.
- 사용자의 52%는 부정적인 모바일 경험으로 인해 회사와 소통할 가능성이 낮아진다고 보고했습니다.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기술적 SEO 통계
기술 SEO는 웹사이트의 기술적인 부분을 최적화하여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요 통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8. Google 첫 페이지의 72.6%에 스키마 마크업이 있습니다.
스키마 마크업은 레시피, 이벤트, 제품 등과 같은 콘텐츠에 대한 추가 정보를 검색 엔진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하고 잠재적으로 더 풍부한 검색 결과를 표시하여 클릭률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스키마를 사용하려면 WordPress에 가장 적합한 스키마 마크업 플러그인 목록을 확인하세요.
19. 한 뉴스 웹사이트는 CWV(Core Web Vitals)를 개선하여 이탈률을 43% 줄였습니다.
CWV(Core Web Vitals)는 로딩 속도, 응답성 및 시각적 안정성에 중점을 두고 웹 페이지의 기술 성능을 측정하는 일련의 측정항목입니다.
좋은 CWV를 갖춘 웹사이트는 보다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이탈률을 낮추고 사용자 참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Google이 SERP에서 이러한 사이트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이유입니다.
사이트의 성능 문제를 식별하는 한 가지 방법은 AIOSEO의 SEO 감사 체크리스트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웹 사이트의 성능 문제를 식별하고 개선을 위한 권장 사항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WP Rocket과 같은 캐싱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캐싱 플러그인은 웹사이트 콘텐츠를 저장하고 이를 사용자에게 더 빠르게 제공하여 잠재적으로 웹사이트 로딩 속도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전문가 팁: 번거로움 없이 WordPress 웹사이트 속도를 높이고 싶으십니까? WordPress 사이트 최적화 전문가가 모든 것을 처리해 드립니다!
20. 3xx 리디렉션은 가장 일반적인 기술적 SEO 문제입니다(웹사이트의 95.2%에 영향을 미침).
3xx 리디렉션은 웹 페이지가 새 위치로 이동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어떤 경우에는 리디렉션이 필요하지만 과도하거나 손상된 리디렉션은 사용자 경험과 SEO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AIOSEO를 사용하면 리디렉션 설정이 매우 쉽습니다. 기술적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소스 URL(이전 URL), 대상 URL(새 URL) 및 리디렉션 유형을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WordPress에서 리디렉션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이 주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술적 SEO 통계
- 스키마 마크업이 있는 페이지는 검색 결과에서 CTR이 40% 더 높습니다.
- 랜딩 페이지는 LCP(Largest Contentful Paint) 점수를 31% 향상시킨 후 매출을 8% 증가시켰습니다. (LCP는 페이지에서 가장 큰 요소가 로드되는 속도를 측정합니다.)
- Ahrefs 연구에 따르면 웹사이트에 '관련 게시물' 섹션을 추가하면 사용자가 페이지에서 보내는 시간과 전체적으로 보는 페이지 수가 늘어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TTI(Time to Interactive)가 1초 감소할 때마다 전환율이 2.8%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TI는 페이지가 완전히 대화형이 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합니다.)
전자상거래 SEO 통계 사업주가 알아야 할 사항
전자상거래가 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SEO는 모든 비즈니스 소유자에게 필수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남아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상점에 대한 몇 가지 중요한 SEO 통계를 살펴보겠습니다.
21. 자연 검색은 대부분의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에서 가장 큰 트래픽 소스입니다 .
이는 관련 키워드가 검색 결과 상단에 표시되면 온라인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제품 페이지를 만드는 것 외에도 사용자 검색 의도를 타겟팅하는 관련 키워드와 유익한 콘텐츠로 페이지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WooCommerce 사이트 소유자는 WooCommerce SEO 가이드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SEO 트래픽 평균 전환율(1.6%)은 PPC 광고(1.3%)보다 높습니다.
유기적 트래픽은 유료 광고에 비해 판매를 촉진하는 데 있어 계속해서 더 가치 있고 비용 효율적입니다.
사용자를 고객으로 전환할 가능성을 높이려면 OptinMonster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사이트에서 마케팅 캠페인 팝업(예: 할인 또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전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ooCommerce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23. 소비자의 49%는 긍정적인 개인 정보 보호 경험을 제공하는 경쟁업체로 전환할 것입니다.
사용자 경험은 SEO 순위 결정에 중요한 요소이며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직 수행하지 않았다면 WordPress 사이트가 GDPR을 준수하도록 하여 사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하세요.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는 경우 MonsterInsights 설치를 권장합니다. 이 분석 플러그인에는 분석 설정이 개인 정보 보호법을 준수하도록 할 수 있는 EU 규정 준수 애드온이 있습니다.
더 많은 전자상거래 SEO 통계
- 최근 몇 년 동안 거래 및 상업 키워드의 인기가 높아진 반면 정보 및 탐색 검색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 전 세계 쇼핑객의 38%가 Google을 사용하여 새로운 제품을 찾습니다.
- 휴일 쇼핑객의 80%는 구매하기 전에 온라인으로 검색합니다.
- 쇼핑객의 73%는 브랜드가 고객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이해하기를 기대하며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개인화된 쇼핑 경험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 전 세계 소비자의 79%가 데이터 보호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비디오 SEO: 그 힘을 입증하는 통계 및 추세
비디오 콘텐츠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강력한 도구이며 SEO에 미치는 영향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꼭 알아야 할 비디오 SEO 통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24. YouTube는 전 세계적으로 두 번째로 많이 방문한 웹사이트입니다.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하다면 귀하의 브랜드를 위한 전용 YouTube 채널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청중을 교육하는 것 외에도 채널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고 업계 권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지침을 통해 귀하의 비즈니스를 위해 성공적인 YouTube 채널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한 전체 가이드가 있습니다.
25. 하나 이상의 비디오가 포함된 기사는 그렇지 않은 기사보다 70% 더 많은 유기적 트래픽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보다 더 시각적인 학습자입니다. 주제에 관해 혼자 읽는 것보다 누군가가 직접 주제를 설명할 때 더 잘 배울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제품 페이지, 블로그 게시물, 기타 웹사이트 콘텐츠에 짧고 유익한 비디오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WordPress 사이트에서 직접 비디오를 호스팅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지만 YouTube나 Vimeo와 같은 사이트에는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페이지와 게시물에 동영상을 삽입하세요.
이를 통해 서버 리소스에 부담을 주지 않고 사이트에 비디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비디오 검색 통계 및 동향
- 비디오 콘텐츠는 SERP의 25.3%를 차지합니다.
- 비디오 콘텐츠가 포함된 검색결과는 텍스트만 포함된 검색결과보다 CTR이 41% 더 높습니다.
-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의 45%는 비디오 콘텐츠가 서면 콘텐츠보다 성능이 좋다고 말합니다.
- Z세대 잠재고객은 자세한 정보를 찾고(49%), 충분한 정보를 얻고(49%), 자신 있게 구매 결정을 내리는(48%) 데 YouTube가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Google에 따르면 매달 20억 명이 넘는 로그인 사용자가 YouTube Shorts를 시청합니다.
- 평균 YouTube 시청 세션은 거의 36분 동안 지속됩니다.
- 소비자의 75%는 텍스트 콘텐츠를 읽는 것보다 비디오를 보는 경향이 더 높습니다.
- 시청자는 텍스트를 읽을 때 10%만 기억하는 데 비해 비디오에 제시된 정보의 95%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
- 80%의 사용자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는 동안 온라인 검색과 비디오 콘텐츠 사이를 전환합니다.
중소기업을 위한 최고의 지역 SEO 통계
귀하의 비즈니스에는 실제 위치가 있습니까? 강력한 지역 SEO 온라인 존재는 귀하의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검색하는 고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최신 지역 검색 통계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26. Google은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지역 비즈니스 리뷰에 대해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플랫폼입니다.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의 가장 큰 장점은 완전히 무료라는 것입니다. 귀하가 해야 할 일은 가입하거나 기존 프로필을 자신의 프로필로 등록하는 것뿐입니다. 그런 다음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한 일부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AIOSEO를 사용하면 웹사이트에 회사 주소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플러그인은 Google이 이 정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스키마 마크업을 추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Google 비즈니스 목록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최고의 지역 SEO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27. 검색어에서 지역 팩 1위는 유료 광고를 포함한 다른 결과에 비해 CTR이 가장 높습니다.
지역 팩은 검색어에 Google 지도가 포함된 상위 3개 업체입니다. 귀하의 비즈니스가 검색어와 관련성이 높을수록 해당 SERP 기능에서 높은 순위에 표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을 작성하는 것이 지역 팩에서 높은 순위를 얻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Google에서 귀하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도록 고객이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한 리뷰를 남기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는 로컬 SEO뿐만 아니라 사회적 증명에도 유용할 것입니다. 웹사이트에 Google 리뷰를 고객 평가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28. 소비자의 77%는 업체를 검색할 때 두 개 이상의 리뷰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은 중요하지만 주목해야 할 리뷰 플랫폼은 Google뿐만이 아닙니다. Yelp, TripAdvisor 및 Trustpilot은 모두 소비자 리뷰 분야에서 큰 이름을 차지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도 큰 역할을 합니다.
귀하의 비즈니스가 다른 플랫폼에서 많은 긍정적인 리뷰를 받았다면 사람들은 귀하의 브랜드가 평판이 좋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여러 리뷰 플랫폼에 존재하는 경우 일관성이 중요합니다. 혼동을 피하기 위해 업체명, 주소, 전화번호가 모두 동일한지 확인하세요.
지역 비즈니스를 위한 SEO에 대한 추가 통계
- 완전한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을 갖춘 기업은 매장 방문 가능성이 70% 더 높고 사람들이 구매하도록 유도할 가능성이 50% 더 높습니다.
- 소비자의 88%는 모든 리뷰에 응답하는 업체를 선택할 가능성이 더 높은 반면, 그렇지 않은 업체는 47%에 불과합니다.
- 소비자의 58%는 사람이 작성한 리뷰 응답보다 AI가 작성한 리뷰 응답을 선호합니다.
- 고객이 완전한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을 보면 귀하의 비즈니스가 평판이 좋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2.7배 더 높습니다.
- 98%의 사람들이 지역 비즈니스에 대한 온라인 리뷰에 의존합니다.
- 리뷰 출처로서 지역 뉴스 인용이 8% 증가했습니다.
- 96%의 사용자가 Google 지도의 '리뷰 검색' 기능이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 전 세계적으로 Google 지도에서 '내 주변 쇼핑'을 검색하는 횟수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 Yelp 평가가 높은 회사는 Apple의 Siri 응답에 더 많이 표시됩니다.
음성 검색에 대한 통계: 실제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음성 검색을 사용합니까?
음성 검색은 사람들이 검색 엔진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그 영향을 보여주는 몇 가지 통계를 살펴보겠습니다.
29. 미국 소비자의 50%가 매일 음성 검색을 사용한다고 보고합니다.
음성 검색을 준비하는 한 가지 방법은 자연어 검색 쿼리에 맞게 웹 사이트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검색 질문을 어떻게 말할까요?
자세한 내용은 WordPress에 음성 검색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기사를 참조하세요.
30. 음성 검색 클릭의 거의 68%가 SERP의 상위 5개 결과에서 발생하며, 음성 검색 결과의 40% 이상이 추천 스니펫을 포함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SEO에 맞춰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이 음성 검색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음성 검색을 위해 반드시 완전히 별도의 전략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더 많은 음성 검색 통계 및 동향
- 인터넷 사용자의 71%는 입력보다 음성 검색을 선호합니다.
- 사용자의 27%는 음성 검색 후 바로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
- Amazon Alexa는 미국 스마트 스피커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 음성인식 시장은 2025년까지 26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 음성 검색 결과는 기존 텍스트 기반 검색보다 52% 훨씬 빠르게 전달됩니다.
-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이 포함된 웹사이트는 음성 검색 결과의 34% 이상에 등장합니다.
- 스마트 스피커 소유자의 48%는 음성 검색을 통해 브랜드의 맞춤형 추천과 정보를 원합니다.
- 음성 검색의 76%는 인근 지역 제품,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에 대한 것입니다.
SEO 업계 통계: 직업 동향 및 소득
SEO는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이므로 업계가 번창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다음은 SEO의 직업 전망 및 소득에 대한 몇 가지 주요 통계입니다.
31. 기업의 25%만이 사내 SEO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27%는 SEO 요구 사항을 아웃소싱합니다.
이는 SEO 업계의 상당한 인재 격차를 강조하며 숙련된 전문가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시사합니다.
SEO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초보자를 위한 WordPress SEO 체크리스트를 확인하세요.
즉, SEO 전문가에게 힘든 작업을 맡기고 싶다면 WordPress SEO 서비스에 아웃소싱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팀은 귀하의 웹사이트가 순위를 매길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페이지 내, 페이지 외부 및 기술적인 SEO 측면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32. 자영업 SEO는 연간 평균 수입이 가장 높습니다($60,232).
그래도 SEO 프리랜서로서 생활임금을 버는 것은 확실히 가능합니다. 당신은 자신의 상사가 될 수 있고, 근무 시간을 스스로 설정하고, 전 세계 어디에서나 일할 수 있습니다. WordPress 채용 사이트를 사용하여 클라이언트를 찾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반면, 사내 역할의 연봉은 56,789달러로 약간 낮았습니다. SEO 대행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44,169로 가장 낮은 금액을 보였습니다.
33. 블로거의 84%는 AI와 자동화가 SEO 전략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합니다.
ChatGPT와 같은 AI 도구는 콘텐츠 제작에 있어 인간의 전문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신 조사 및 초기 콘텐츠 생성과 같은 반복적인 작업을 간소화합니다.
이를 통해 블로거는 고품질 콘텐츠를 계획하고 사용자 의도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등 SEO의 전략적 측면에 집중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I 콘텐츠가 SEO에 나쁜지 여부에 대한 기사를 확인하세요.
더 많은 SEO 산업 통계
- SEO 전략가의 예상 성장률은 117%입니다.
- 대부분의 SEO 전문가는 업무 중(52.3%) 또는 자율 학습(42.3%)을 통해 학습합니다.
- SEO 마케터 중 5.4%만이 정규 과정을 통해 SEO를 배웠습니다.
- 매우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 회사의 80%는 문서화된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콘텐츠 제작에 마케팅 예산의 약 10%만 지출합니다.
- SEO 전문가의 평균 연봉은 $49,211입니다.
- 기술적인 SEO 전문 지식은 고임금 SEO 역할에 매우 중요합니다. 설문 조사에서 SEO 책임자, SEO 이사 및 SEO 리드는 기술 SEO를 주요 전문 분야로 식별합니다.
- 마케터들은 AI가 SEO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엇갈린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44%는 AI가 긍정적일 것이라고 믿고, 51%는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5%는 부정적인 영향을 두려워합니다.
- SEO 전문가의 49.5%는 대행사에서 일하고, 42.3%는 회사에서 사내에서 일하고, 8.2%는 자영업자입니다.
출처:
Ahrefs, 올인원 SEO, AuthorityHacker, Backlinko, BrightLocal, ContentCreatures, Embryo, EngineScout, 첫 페이지 Sage, G2, 성장 및 변환, HubSpot, Lumar, Schema App, Semrush, StatCounter, TechCrunch, Think with Google, WebFX, Wolfgang Digital 및 web.dev.
이 최종 SEO 통계 목록이 귀하의 SEO 전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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