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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을 위한 100개 이상의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 무엇이 핫하고 무엇이 아닌지

by techengineer 2024.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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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구매하기 전에 다음 잠재적 구매에 대한 콘텐츠를 읽고 시청하는 자신을 발견하십니까? 이는 콘텐츠 마케팅이 우리의 일상 생활을 형성한 여러 방식 중 하나일 뿐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팟캐스트부터 SEO와 비디오 마케팅까지, 콘텐츠 마케팅은 빠르게 변화하는 풍경입니다. 수년간 이 분야에 종사해 온 지금도 항상 배울 새로운 것이 있고, 때로는 압도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의 목표는 앞서나가는 것입니다. 그래야 우리의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고 청중에게 유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우리는 이 역동적인 분야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신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통계 및 사실을 정리했습니다. 데이터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통찰력을 가져와 자신의 콘텐츠 전략에 적용하는 방법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주목해야 할 최고의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와 통계

가장 중요한 트렌드와 통계를 탐색하기 쉬운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사용하여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가장 중요한 주제로 이동하세요.

콘텐츠 마케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업계에 대한 최신 소식을 받기 위해 무엇이 새롭고 중요한지 살펴보겠습니다.

1. 구매자의 약 47%는 영업사원과 상담하기 전에 3~5개의 콘텐츠를 살펴봅니다.

다시 말해, 잠재 고객은 구매하기 전에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공유하면 고객의 관심을 끌고 신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회사들이 콘텐츠 마케팅에 더 많은 돈을 쓰는 이유입니다.

콘텐츠는 WordPress 블로그 게시물, 비디오, 소셜 미디어 게시물, 이메일 또는 재미있는 퀴즈와 같이 여러 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생성이 두렵고 비용이 많이 든다고 생각된다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창립자 Syed Balkhi가 WPBeginner를 시작했을 때, 그는 자신이 가장 잘 아는 것에만 집중했습니다. 즉, WordPress 사용자와 소규모 사업주와 지식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간단한 블로그만 있으면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것은 가장 큰 무료 WordPress 리소스 사이트로 성장했습니다.

아마도 당신은 글로 설명하는 데 능숙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블로그가 당신에게 완벽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즐긴다면, 비디오를 만들거나 팟캐스트를 시작하는 것을 시도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작게 시작해서 당신이 가장 잘 아는 것을 공유하는 데 집중하는 것입니다.

2. 마케터의 47%는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대상 고객을 아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처음부터 아무도 원하지 않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청중 조사는 건너뛸 수 없는 단계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잠재 고객과 대화하고, 질문을 하고, 그들의 어려움을 들어보세요. 소셜 미디어 게시물이나 블로그의 댓글을 보거나 설문 조사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미 웹사이트가 있다면 MonsterInsights와 같은 도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WordPress 사이트를 Google 애널리틱스와 연결하여 고객 여정과 사용자 참여를 추적하여 어떤 페이지가 가장 인기 있는지, 사람들이 사이트에 머무르는 시간은 얼마인지, 어떤 콘텐츠와 가장 많이 상호 작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고객이 좋아하고 구매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유용하다고 생각할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MonsterInsights 리뷰에서 해당 플랫폼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마케터가 직면한 상위 3가지 콘텐츠 과제는 양질의 리드 유치(45%), 더 빠른 콘텐츠 생성(38%), 콘텐츠 아이디어 도출(35%)입니다.

다행히도 이런 문제를 극복하는 데 투자할 수 있는 도구가 많이 있습니다.

고품질 리드를 유치하려면 OptinMonster가 최선의 선택입니다. 방문자를 리드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하는 도구입니다.

OptinMonster는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장소에 적절한 사람들에게 팝업을 보여주는 스마트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에서 더 많은 리드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빠른 콘텐츠 생성과 아이디어 창출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인공지능(AI)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ChatGPT, Gemini, ContentShake AI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면 콘텐츠를 작성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빠르게 생각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콘텐츠 생성 속도를 더욱 높이고 싶다면 SEOBoost를 사용해 보세요.

SEO 친화적인 콘텐츠를 한곳에서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데이터 기반 제안에 따라 기존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경쟁자가 SERP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할지 추측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4. 상위 3개 콘텐츠 성과 추적 지표는 웹사이트 트래픽(83%), 이메일 참여(81%), 웹사이트 참여(81%)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품질과 비용에 초점을 맞춘 지표가 목록에서 더 낮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리드 품질(44%)과 리드, 구독자 및/또는 고객을 확보하는 비용(37%)은 하위에 가깝습니다.

이는 많은 기업이 투자 수익률(ROI)을 면밀히 추적하지 않는다는 것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이 격차는 경쟁자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리드 품질과 인수 비용에 초점을 맞추면 어떤 콘텐츠가 진정한 가치를 창출하고 이상적인 고객을 유치하는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설정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WordPress 전환 추적 초보자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더 일반적인 콘텐츠 마케팅 통계

  • 조직의 90%가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 콘텐츠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 54%의 회사가 콘텐츠 마케팅 ROI를 측정합니다.
  • 콘텐츠 소비의 51%는 유기적 검색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 조직의 60%가 블로그, 뉴스레터, 웹사이트와 같은 자체 미디어에 집중하여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57.2%의 기업이 자사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 약간 또는 매우 성공적이라고 보고합니다.
  • 콘텐츠 마케팅 산업은 2024년 말까지 6,00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이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방식을 바꾸고 있는 최신 마케팅 통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5. 미국 마케터의 58%는 생성 AI가 콘텐츠 생성 성과를 향상시켰다고 답했습니다.

아직 AI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사실, 당신이 사용하는 도구는 이미 AI를 사용하고 있을 수 있지만, 당신은 그것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을 뿐입니다.

예를 들어, 인기 있는 드래그 앤 드롭 페이지 빌더인 SeedProd에는 이제 AI 기반 이미지 생성 및 콘텐츠 생성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면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고도 랜딩 페이지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HubSpot에 따르면 마케터는 다양한 콘텐츠 유형에 A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와 이메일에 57%, 텍스트 기반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46%, 비디오 기반 소셜 미디어 콘텐츠에 46%, 장문 블로그 기사에 38%가 A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AI를 활용해 마케팅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한 기사를 확인해보세요.

6. AI 사용자의 63%는 AI 콘텐츠의 부정확성이 큰 문제라고 말합니다.

AI는 인간의 창의성과 전문성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도우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콘텐츠를 사실 확인하고 개인적인 목소리처럼 들리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많은 온라인 콘텐츠가 AI가 생성한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귀하의 의견은 Google이 콘텐츠 품질을 판단하는 데 사용하는 EEAT(경험, 전문성, 권위성, 신뢰성)를 확립하는 데도 필수적입니다.

SEO에 해를 끼치지 않고 AI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I 콘텐츠가 SEO에 나쁜지 확인하세요. 이 질문에 답하고 AI가 생성한 콘텐츠를 인간에게 더 친화적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팁을 공유합니다.

7. 마케터의 13%만이 2024년에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에 대한 투자를 줄일 계획인 반면, 84%는 동일 금액 이상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AR이 실제로 적용된 대표적인 사례는 IKEA 앱입니다.

AR을 사용하여 고객이 구매하기 전에 가구가 집에서 어떻게 보일지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대화형 콘텐츠는 사용자에게 독특하고 매력적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인 권장 사항은 VR과 AR에 투자하는 것은 비즈니스와 고객에게 정말로 이로운 경우에만 하는 것입니다. 흥미로운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이기는 하지만 모든 회사에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뛰어들기 전에 대상 고객, 제품, 목표를 고려하세요.

8. 평균적으로 Google 음성 검색 결과에는 Facebook 공유 1,199개와 트윗 44개가 있습니다.

Google 검색 통계 기사에서 언급했듯이 음성 검색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추세는 이러한 음성 결과에서 콘텐츠가 좋은 순위를 차지하도록 하는 핵심 전략을 강조합니다.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은 더 이상 SEO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이 사회적 증거는 Google이 음성 검색을 위해 콘텐츠를 순위를 매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독자들이 콘텐츠를 더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WordPress 사이트에 소셜 공유 버튼을 추가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WordPress에 소셜 공유 버튼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가 있어 이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독자들이 당신의 콘텐츠를 공유하도록만 의존하지 마세요. 당신 스스로 홍보하고 다른 플랫폼에서 재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종종 사용자는 눈에 띄지 않으면 링크를 클릭하지 않습니다. 콘텐츠를 재활용하면 다양한 선호도에 어필하는 다양한 형식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에서 기술에 대한 더 많은 사실

  • 이제 마케터의 75.7%가 업무에 AI 도구를 사용합니다.
  • 마케터의 85.1%가 기사를 쓰는 데 AI를 사용합니다.
  • 46%는 AI를 카피 작성에 활용하고, 41%는 개요 작성에 활용합니다.
  • AI의 상위 3가지 활용 사례는 새로운 주제에 대한 브레인스토밍(51%), 헤드라인 및 키워드 조사(45%), 초안 작성(45%)입니다.
  • 콘텐츠 마케터의 40%는 페르소나 만들기와 같은 전반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데 AI를 활용합니다.
  • 마케터 중 30.1%만이 5년 내에 AI가 검색 트래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AI를 활용하는 기업의 43.8%가 평균 이상의 성공을 보고한 반면, AI를 활용하지 않는 기업의 경우 이 비율은 48.6%에 그쳤습니다.
  • 마케터 중 단 12%만이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음성 검색을 포함합니다.

소셜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의 심장

싫어하든 좋아하든, 소셜 미디어는 콘텐츠 마케팅의 큰 부분입니다. 귀하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러한 소셜 미디어 트렌드와 통계를 확인하세요.

9. Z세대의 71%와 밀레니얼 세대의 51%는 소셜 미디어에서 새로운 제품을 찾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두 인구통계학적 집단은 구매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그들이 온라인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곳을 통해 그들에게 다가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있어야 한다는 뜻인가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고객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에만 집중하세요.

예를 들어, 옷을 판매한다면 인스타그램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반면, TikTok은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거의 모든 것을 판매할 수 있는 Amazon 스타일의 소셜 미디어 마켓플레이스가 되었습니다. 상점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앱을 통해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젊은 고객을 타겟팅하는 기업에 강력한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10. 52%의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공감을 얻는 콘텐츠는 브랜드의 재밌는 콘텐츠라고 말했고, 그 다음은 실제로 공감을 얻는 콘텐츠(38%)라고 말했습니다.

끊임없이 제품을 홍보하는 대신, 팔로워에게 공감을 얻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하세요.

ClickUp과 Duolingo를 좋은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TikTok과 Instagram Reels에서 그들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것을 좋아하는 재미있는 비디오를 공유합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사려 깊게 공유한다면 재미있거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은 브랜드 이미지에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사실, 브랜드를 더 좋아하고 기억에 남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가 브랜드 가치와 일치하고 청중의 기대에 부응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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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밀레니얼 세대의 50%, X 세대의 38%가 지난 3개월 동안 TikTok을 시작했다고 답했습니다.

대중의 믿음과는 달리, TikTok은 젊은 사람들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이제는 나이 많은 그룹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예상치 못했던 회사조차도 이제는 TikTok에 진출해 있고 꽤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컨설팅 회사인 베인 앤 컴퍼니의 북유럽 지사는 TikTok에서 11.4k 명의 팔로워와 83.6k 명의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이는 모든 사업체가 노력만 하면 플랫폼에서 성공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이를 사용하여 회사 뒤에 있는 사람들을 보여줌으로써 브랜드를 구축하고 때로는 잠재적인 고용인을 찾습니다. 또한 그들은 모든 TikTok 트렌드를 따라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대신, 주요 '관점' 비디오나 연말 요약과 같이 의미가 있을 때만 참여합니다.

12. 5명의 소비자 중 1명은 자신을 콘텐츠 제작자로 여깁니다.

즉, 스마트폰과 소셜 미디어 계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의 브랜드에 대해 갖는 의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도록 장려하고 싶다면 제휴 또는 추천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것이 훌륭한 선택입니다. 윈윈 상황입니다. 노출이 늘어나고 고객은 충성도에 대한 보상을 받습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이 추세는 양방향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군가가 당신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것만큼 쉽게, 그들은 또한 부정적인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더 많은 소셜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사실

  • 소셜 미디어는 콘텐츠 마케팅 배포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채널입니다.
  • 기업의 52%가 콘텐츠 마케팅 예산의 대부분을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티 구축에 사용합니다.
  •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Facebook(57%)이며, 그 다음으로 Instagram(55%), YouTube(52%), TikTok(42%), X(39%)가 뒤를 따릅니다.
  • 마케터의 82%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자료를 재사용합니다.
  •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27%가 지난 3개월 동안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활동했습니다.
  • 마케터의 24%는 TikTok이 다른 소셜 미디어 채널에 비해 가장 높은 ROI를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 미국 TikTok 사용자의 52%는 플랫폼의 광고를 재미있고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밀레니얼 세대와 X 세대는 광고를 통해 소셜 미디어에서 새로운 제품을 찾는 것을 선호하는 반면, Z 세대는 짧은 형식의 비디오를 선호합니다.
  • 지난 3개월 동안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20% 이상이 인플루언서의 추천을 받아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 Z세대의 경우, 구매 시 인플루언서 추천(9%)이 친구 및 가족 추천(7%)보다 더 중요합니다.
  • B2B 콘텐츠 마케터의 96%가 LinkedIn을 사용합니다.
  • 마케터의 84%는 LinkedIn이 가장 좋은 성과를 보인다고 답했으며, 그 다음으로 Facebook(29%)과 YouTube(22%)가 뒤를 이었습니다.

비디오 마케팅: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마케팅 형식

비디오 콘텐츠가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있나요?

YouTube가 탄생한 이래로 동영상은 수십억 명의 사용자가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즐거움을 찾고, 이전에는 결코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브랜드와 소통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비디오 마케팅이 왜 그토록 강력한지 보여주는 몇 가지 추세와 통계를 소개합니다.

13. 마케터의 43%는 단편 영상이 가장 효과적인 영상 형식이라고 말합니다.

TikTok, Instagram Reels, YouTube Shorts와 같은 플랫폼의 인기를 생각하면 단편 영상의 인기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가장 좋은 점은? 이러한 포맷은 스마트폰이 있는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어 모든 규모의 기업이 비디오 콘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효과적인 단편 영상을 만드는 데는 약간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시청자가 계속 시청하고 싶어하는 주의를 끄는 오프닝인 훌륭한 '후크'가 필수입니다. 또한 플랫폼에 따라 메시지를 15~60초로 줄일 수 있어야 합니다.

14. 마케터의 87%는 사이트에 비디오를 추가한 결과 이탈률이 감소했다고 말합니다.

영상은 복잡한 아이디어를 재밌는 방식으로 빠르고 설명하는 데 적합하며, 이것이 영상이 효과적인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비디오를 만들고 추가하기 전에 팁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디오를 웹사이트에 직접 업로드하지 마세요. 그러면 WordPress 사이트가 느려질 수 있고, 그러면 바운스율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대신 YouTube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한 다음 Smash Balloon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임베드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사이트가 더 빨리 로드되고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5. 비디오가 하나 이상 포함된 기사는 유기적 트래픽이 70% 더 많지만, 블로그 게시물 중 실제로 비디오를 포함하는 게시물은 8%에 불과합니다.

비디오를 추가하는 것의 이점은 단순히 웹사이트 트래픽을 개선하는 것 이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각적 학습자이므로 콘텐츠에 비디오를 포함하면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는 단계별 프로세스를 보여주고 텍스트만으로는 할 수 없는 방식으로 시청자를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WPBeginner에서 우리는 콘텐츠 전략에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우리는 서면 콘텐츠를 보완하기 위해 비디오 튜토리얼을 만들지만, 어떤 기사에 비디오를 넣을지는 선택적입니다.

우리는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더 잘 설명하면 구독자에게 실제로 도움이 될 튜토리얼을 우선시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모든 기사에 대한 비디오를 만들어서 리소스를 고갈시키지 않습니다. 게다가, 우리가 만드는 비디오가 청중에게 진정으로 가치 있는지 확인합니다.

16. 시청자는 높은 제작 품질보다 자신의 열정과 관련된 콘텐츠를 1.6배 더 중요하게 여깁니다.

정말 멋진 영상을 만드는 데 많은 돈을 쓸 수도 있지만, 시청자가 관심 있는 것과 연결되지 않는다면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청자의 관심사에 정말로 어필하는 더 간단한 영상은 훨씬 더 인기를 끌 수 있습니다.

이는 품질을 완전히 무시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비디오는 여전히 선명하게 보이고 들려야 합니다. 하지만 잘 작동하는 비디오를 만드는 데 큰 예산이 필요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비디오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추가 통계

  • 비디오는 전 세계적으로 마케팅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콘텐츠 유형입니다.
  • 마케터의 45%는 비디오가 가장 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 형식이라고 말합니다.
  • 마케터들은 비디오가 고객이 제품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97%). 또한 비디오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된다고 합니다(95%).
  • 마케터의 87%가 매출 성장을 비디오 콘텐츠와 연관시킵니다.
  • 브랜드 중 65%가 한 달에 1~4개의 마케팅 영상을 제작하며, 양보다는 질에 더 중점을 둡니다.
  •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절반은 비디오 콘텐츠 없이는 '인생을 어떻게 살아갈지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 미국 소비자의 56%는 TikTok 광고를 보고 무언가를 구매했으며, 36%는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 마케터의 53%가 TikToks, Instagram Reels, YouTube Shorts와 같은 단편 비디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소비자의 63%는 마케팅 영상이 세련되기보다 진정성이 더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 소비자의 36%는 단편 영상을 통해 제품에 대해 알고 싶어합니다.
  • 단편 영상 다음으로 가장 성과가 좋은 영상 유형은 회사/제품 영상(33%), 고객 성공 사례(32%), 제품 개요(29%), 방법 설명 영상(27%)입니다.

블로깅과 SEO: 콘텐츠 마케팅의 기초

새로운 트렌드가 오고 가는 동안 블로깅과 SEO는 여전히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두 가지 주요 전략입니다. 전략을 개선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몇 가지 통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7. '꼭 알아야 할 모든 것' 게시물은 페이지 뷰와 페이지에서 소비되는 시간에 있어서 가장 좋은 성과를 보이지만, 온라인 전체 콘텐츠의 약 0.4%~0.8%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포괄적인 게시물(종종 궁극적인 가이드라고도 함)은 하나의 주제를 매우 자세히 다룹니다. 일반적으로 여러 섹션, 많은 예, 실행 가능한 팁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게시물이 매우 잘 수행된다는 사실은 사용자가 심층적이고 철저한 콘텐츠를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런 유형의 게시물로 바로 블로그 콘텐츠 전략을 시작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더 짧고 구체적인 콘텐츠로 시작하세요. 시간이 지나면서 이를 더 크고 포괄적인 게시물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ordPress 속도와 성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우리의 궁극적인 가이드는 우리의 가장 성과가 좋은 기사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여러 개의 작은 게시물의 정보를 하나의 포괄적인 리소스로 결합했으며 28,000번 이상 공유되었고 계속 공유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적합한 주제를 찾으려면 LowFruit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롱테일 키워드 조사를 시도해 보세요.

이를 통해 상위 순위 사이트의 도메인 권한이 낮은 키워드를 찾는 데 도움이 되어 순위를 높일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18. 블로그를 운영하는 브랜드는 리드를 최대 165%까지 늘릴 수 있는 반면,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브랜드의 리드는 73%에 불과합니다.

즉, 귀하의 블로그는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것 이상을 해야 합니다. 방문자를 리드로 전환해야 합니다.

OptinMonster를 사용하면 블로그 전체에 인라인, 팝업 또는 사이드바 캠페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독자를 구독자 또는 고객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콘텐츠에 참여할 때 어떤 단계에 있든 상관없습니다.

또 다른 좋은 옵션은 Beacon입니다.

블로그 게시물에서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는 대가로 리드 자석(예: ​​전자책이나 체크리스트)을 만들 수 있습니다.

19. AI가 검색 결과에 영향을 미치면서 B2B 마케터는 사용자 의도에 답하는 데 집중하고(31%), 사고 리더십 콘텐츠를 게시하는 데 집중하고(27%), 대화형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22%).

요즘은 어떤 것이 인간에 의해 쓰여졌는지 AI에 의해 쓰여졌는지 알아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구글은 이제 실제 지식과 경험을 보여주는 콘텐츠를 더 많이 찾습니다.

이는 더 이상 올바른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말하는 내용을 정말로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당신의 글에 개인적인 터치를 더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독자를 돕기 위해 우리는 전문가를 초대하여 WordPress, 디지털 마케팅, 전자상거래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게스트 포스트 칼럼을 운영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우리는 독자에게 자신의 분야에 대해 정말 잘 아는 사람들로부터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기사를 7분 동안 읽은 후 관심을 잃기 시작합니다.

긴 콘텐츠나 짧은 콘텐츠를 만들든,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사람들의 주의 지속 시간이 짧아졌다는 것입니다. 이는 사용자가 읽고 스캔하기 쉬운 콘텐츠를 작성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추천은 All in One SEO(AIOSEO)와 같은 WordPress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준에 따라 기사의 가독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 언어가 얼마나 이해하기 쉬운가
  • 긴 텍스트 덩어리를 나누기 위해 제목을 사용하는 경우
  • 독자의 눈을 쉬게 해줄 이미지나 영상이 있다면
  • 수동태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그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다가, AIOSEO는 귀하의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데 유용한 다른 기능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Google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모니터링하여 해당 변경 사항이 순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플러그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IOSEO 리뷰에서 확인하세요.

  • 마케터의 92%가 블로깅을 계속하거나 블로깅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의향이 있다고 답해 이 전략이 여전히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보여줍니다.
  • B2C 마케터의 59%는 고품질 콘텐츠가 가장 효과적인 SEO 전략이라고 말합니다.
  • 마케터의 83%는 게시물의 질이 높으면 게시물을 적게 올리는 것이 낫다고 말합니다.
  • 70%의 사람들이 일반 광고보다 블로그를 통해 배우는 것을 선호합니다.
  • 모든 블로그 방문자의 85.19%는 검색엔진을 통해 유입됩니다.
  • 평균적으로 블로그의 이탈률은 82.4%입니다.
  • '피해야 할 실수' 기사가 가장 많이 공유되었습니다.
  • '방법'과 비교 기사가 가장 많은 백링크를 받습니다.
  • 성과가 좋은 블로그는 하루에 최소한 한 개의 기사를 게시합니다.
  • 7개 이상의 이미지가 있는 기사는 이미지가 없는 기사에 비해 백링크가 555% 더 많고, 고유 페이지 뷰가 259% 더 많습니다.
  • 3,000~10,000단어 분량의 긴 콘텐츠는 짧은 콘텐츠보다 공유되는 빈도가 더 높습니다.
  • 플레시 독해력 점수와 검색 엔진의 순위 사이에는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디지털 홍보(PR)는 종종 콘텐츠 마케팅의 약자로 여겨진다. 올바르게 수행하면 브랜드에 많은 가시성을 제공하고 브랜드의 산업적 권위를 높일 수 있다. 하지만 많은 노력이 들 수도 있다.

이 콘텐츠 마케팅 추세에 대한 몇 가지 통계를 살펴보겠습니다.

유기적 링크 생성은 직접적으로 요청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백링크를 끌어들이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심층적인 가이드, 독창적인 연구 또는 다른 웹사이트가 참조하고 싶어하는 고유한 통찰력일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협상을 통해서가 아니라 콘텐츠의 가치에 따라 링크를 획득하기 때문에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업계의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정보의 원천으로 보기 시작하면서 당신의 인식된 전문성도 향상됩니다.

Semrush는 이것의 좋은 예입니다. 이 회사는 종종 마케팅 산업에 대한 조사와 설문 조사를 수행하고 사용자 정보를 대가로 무료로 공유합니다.

대화형 콘텐츠는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스스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도구입니다. 여기에는 계산기, 퀴즈 또는 재미있는 게임과 같은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상호작용 요소는 사용자에게 즉각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링크 자석'으로 간주됩니다. 다른 웹사이트는 종종 자체 대상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리소스로 링크합니다.

이 트렌드에 참여하려면 청중이 어떤 종류의 온라인 도구를 유용하다고 생각할지 생각해 보세요. 업계와 관련된 계산기를 만들 수 있을까요? 아니면 사용자가 자신의 요구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퀴즈를 만들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우리는 많은 유사한 도구가 비싸거나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무료 키워드 조사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많은 독자가 소규모 사업주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에게 비용 없이 키워드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 올해 마케터의 87%가 사례 연구에 동일 금액 이상을 지출할 예정입니다.
  • 올해 마케터의 88%가 인포그래픽에 기존과 같은 금액 또는 그 이상의 금액을 지출할 예정입니다.
  • 마케터의 26%가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사례 연구를 활용합니다.
  • 성과가 가장 좋은 B2B 콘텐츠 유형 3개는 사례 연구/고객 사례, 비디오, 사고 리더십 전자책/백서입니다.
  • 데이터가 포함된 기사는 성과가 더 좋은 경향이 있는데, 성과가 높은 기사 중 데이터 연구를 포함한 기사는 5%인 반면 성과가 낮은 기사는 2%에 불과합니다.
  • 마케터의 63%는 백링킹과 링크 빌딩이 가장 효과적인 SEO 전략이라고 말합니다.

팟캐스트: 잠깐 사라지는 유행일 뿐인가, 아니면 지속될 것인가?

팟캐스트는 새롭지만 콘텐츠 세계에서는 이미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 오디오 포맷이 왜 그렇게 인기를 끌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3. 12세 이상 미국인의 42%가 지난달에 팟캐스트를 들었습니다.

사업을 위한 팟캐스트를 시작하고 싶다면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정기적으로 이야기할 내용이 있나요? 자주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들 수 있나요? 청중이 콘텐츠를 듣는 것을 좋아하나요? 양질의 오디오를 만들 시간이 있나요?

영감이 필요하다면 General Electric의 'LifeAfter/The Message' 팟캐스트를 들어보세요. 이 공상과학 팟캐스트는 회사에서 개발한 실제 기술을 통합한 스토리를 들려줍니다.

이런 방식으로 회사는 흥미로운 형식으로 혁신을 선보일 수 있고, 일반적으로 브랜드 콘텐츠에 참여하지 않는 청취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24. 매달 팟캐스트를 듣는 사람 중 46%는 광고가 성가시지 않다고 답했는데, 이는 YouTube 광고보다 23% 더 높은 수치입니다.

사람들은 팟캐스트 광고를 별로 신경 쓰지 않을 수도 있는데, 왜냐하면 광고가 종종 더 개인적인 것처럼 들리기 때문이다. 진행자들은 보통 광고를 자신의 스타일로 읽어서, 그것이 친근한 제안처럼 느껴지게 만든다.

기업에 있어서 이는 팟캐스트 광고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팟캐스트 크리에이터에게는 청취자들을 너무 귀찮게 하지 않고도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사업주라면, 도달하고 싶은 사람과 같은 사람에게 말하는 팟캐스트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콘텐츠 제작자는 청취자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정말 좋아하는 것만 홍보해야 합니다.

더 많은 팟캐스트 콘텐츠 통계

  • 팟캐스트 청취자의 80%가 각 에피소드 전체를 듣거나 거의 다 듣는다.
  • Spotify는 팟캐스트 앱 중 1위(35.8%)이고, Apple Podcasts가 2위(33.8%)를 차지했습니다.
  • 가장 선호되는 팟캐스트 유형은 코미디, 뉴스, 사회 및 문화입니다.
  • 49%는 집안일을 하면서 팟캐스트를 즐긴다.
  • 42%는 출근길에 팟캐스트를 듣는다.
  • 청취자의 29%는 운동하는 동안 팟캐스트를 청취합니다.
  • 사람들은 앱 디렉토리(40%), 취향이 비슷한 친구(18.3%)에게 물어보거나, 소셜 미디어(15.2%)를 통해 새로운 팟캐스트를 찾습니다.
  • 기술에 관심이 있는 청중의 경우, 대다수(73%)의 엔지니어가 매주 업무 관련 팟캐스트를 청취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비즈니스 측면

비즈니스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콘텐츠 마케팅에는 고려해야 할 비용과 운영 측면이 있습니다. 콘텐츠 전략에 대한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주요 트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25. 콘텐츠 마케팅에 1달러를 지출할 때마다 기업은 평균 2.77달러를 벌어들인다. ​​이는 177%의 이익이다.

이러한 투자 수익률(ROI)이 인상적이기는 하지만 결과는 다양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캠페인은 비용이 더 많이 들거나 결과가 나타나는 데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콘텐츠 생성에 소요된 시간, 사용하는 도구나 플랫폼, 홍보 비용 등 모든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26. 매우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터의 80%는 문서화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면 계획은 팀을 정렬하고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길거나 복잡할 필요는 없지만 몇 가지 핵심 요소를 포함해야 합니다.

  • 귀하의 타겟 고객
  • 콘텐츠 목표(트래픽 증가 또는 리드 생성 등)
  • 귀하가 생성할 콘텐츠 유형
  • 얼마나 자주 게시할 것인가
  •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

문서는 길 필요가 없습니다. 단순한 한 페이지 문서라도 콘텐츠 노력을 집중하고 효과적으로 유지하는 데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대한 콘텐츠 전략을 세우고 싶다면, WordPress에서 효과적인 콘텐츠 계획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세요.

27. 콘텐츠 마케팅의 48%는 에이전시나 제3자 회사에 아웃소싱되고 있으며, 그래픽 디자인(47%), 비디오 디자인 또는 애니메이션(43%), 카피라이터(37%)가 가장 많이 아웃소싱되는 업무입니다.

이는 당신이 그것에 능숙하지 않다면 모든 것을 스스로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에는 약간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좋은 품질이 없다면 잘 작동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것들은 기업이 도움을 받는 가장 일반적인 업무들이지만, 콘텐츠 마케팅의 다른 많은 부분도 아웃소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PBeginner에서는 콘텐츠 생성에 도움이 되는 WordPress SEO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저희의 전문 서비스를 통해 사이트의 가시성을 개선하고, 권한을 구축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도움을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오늘 무료 상담을 예약하세요. 

28. Z세대 소비자의 49%는 자신의 가치관과 맞지 않는 브랜드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어떤 회사들은 가치에 집중함으로써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회사들은 문제에 대해 편을 들어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고객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면, 말뿐만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주세요.

예를 들어,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인 Patagonia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지속 가능성에 대한 입장을 보여줍니다. 첫째,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제품은 수리하거나 교체해 드립니다. 또한 사람들이 중고 Patagonia 장비를 사고 팔 수 있는 매장도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해당 브랜드가 폐기물을 줄이고 제품 수명을 연장하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 B2B 마케터의 87%는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것보다는 대상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 콘텐츠 마케팅은 다른 마케팅 유형에 비해 시작하고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이 62%나 저렴합니다.
  • 콘텐츠 마케팅에 1,000달러 미만을 지출하는 기업은 성공률이 가장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 B2C 마케터의 가장 큰 우려 사항은 검색 엔진 알고리즘 변경(64%), 소셜 미디어 알고리즘 변경(53%), 데이터 처리(48%)입니다.
  • 콘텐츠 마케팅이 효과적인지 확인하기 위해 대부분의 팀은 Google 애널리틱스(64%), 소셜 미디어 도구(44%), SEO 도구(34%)를 사용합니다.
  • 젊은 밀레니얼 세대의 54%는 브랜드가 다양성과 관련된 사회적, 정치적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Z세대의 70%는 광고에서 다양성을 보여주면 브랜드를 더 신뢰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콘텐츠 마케팅 분야에서의 경력을 고려하고 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콘텐츠 마케팅 경력의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면 전문적인 미래에 대한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9. 미국의 콘텐츠 마케터는 연봉 평균 112,000달러를 벌어들인다.

미국 대부분 주에서 이는 적당한 액수입니다.

이 높은 평균 급여는 디지털 전략에서 콘텐츠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기업은 비즈니스 결과를 이끌어내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전문가에게 좋은 대가를 지불할 의향이 있습니다.

30. 비선임 콘텐츠 마케팅 직책에 가장 필요한 3가지 기술 능력은 글쓰기(61%), 비디오(40%), 분석(23%)입니다.

이는 콘텐츠 마케팅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기본 기술입니다.

생각해보세요. 소셜 미디어만 해도 단편 영상의 대본을 잘 쓰고, 매력적인 영상을 만들고, 성과를 측정하는 지표를 잘 이해해야 합니다.

글쓰기의 경우, 업계에서 표준 도구가 되고 있기 때문에 AI를 글쓰기에 사용하는 데 익숙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AI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는 글쓰기를 시작하고 글쓰기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디오의 경우, Camtasia와 같은 도구는 은행을 털지 않고도 비디오 편집의 기본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싼 장비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휴대전화로 녹화하는 것만으로도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데 충분합니다.

분석의 사용 방법을 아는 것도 중요한데, 회사에서는 콘텐츠가 잘 작동하는지 알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Google Analytic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성과를 추적하고, Google Search Console을 사용하여 SEO 통찰력을 얻고, Buffer를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 지표를 얻으면 구직 시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마케팅 담당자들은 콘텐츠 제작자, 콘텐츠 마케팅 관리자, 콘텐츠 전략가를 가장 많이 고용하고 싶어한다고 말합니다.
  • 고위 콘텐츠 마케팅 직무를 위해서는 우수한 글쓰기 및 말하기 능력(59%), 약 6년 이상의 경력(46%), 관련 대학 학위(44%)가 필요합니다.
  • 컨텐츠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직업이라면 Excel(67.38%), Microsoft Office(12.74%), Adobe Photoshop(10.52%)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 콘텐츠 마케터의 75%는 승진을 위해서는 직장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거나 발전 방법을 찾지 못합니다.
  • 콘텐츠 마케팅 관리자 일자리는 1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정규직 콘텐츠 마케터 4명 중 1명은 프리랜서 일도 합니다.

출처:

Accenture, Ahrefs, Animalz, Authority Hacker, Content Marketing Institute, Demand Metric, Edison Research, Hootsuite, HubSpot, Influencer Marketing, Microsoft Advertising, OkDork, Podcast Insights, Semrush, Siege Media, Statista, Superpath, The Podcast Host, Think with Google, Trew Marketing, Wynter

이러한 콘텐츠 마케팅 동향과 통계 목록이 여러분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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